온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학년 3반 학부모께 드리는 글
작성자 이초애 등록일 12.03.20 조회수 271

안녕하십니까?

지면으로 처음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 해 동안 학부모님들의 사랑스러운 자녀와 함께 지낼 교사 이 초 애 라고 합니다.

인연을 믿으십니까?

이 넓은 지구안의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온남초등학교, 6-3  으로 만난 것은 대단한 인연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인연이 행복하고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올 한해 제가 아이들과 함께 지낼 목표는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 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저와 학부모님 그리고 아이들이 함께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1.      학습

  6 학년의 학습은 중학교 공부와 연관될 수 있도록 올바른 학습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록 학습내용이 어렵지 않다하더라도 올바른 학습태도와 방법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겠습니다.

- 국어: 1 인당 28 권 책읽기

( 각자 한 권의 책을 가져와 1 년간 돌려 읽고 본인의 책은 학년이 끝나면서 가져가거나 필요한 곳에 기부하겠습니다.)

- 한자: 아동수준에 맞추어 한자급수시험 참여

( 요즘 대학입시나 특수목적고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한자자격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한자자격은 토익 등의 시험과 달리 평생자격증제도 이므로 한창 암기능력이 활발한 시기에 취득하면 좋습니다.)

- 수학: 수학책, 수학익힘책, 학교프린트물 수학오답노트 검사

( 학교에서 열심히 확인하겠으나, 학부모님들께서도 철저하게 확인하고 검사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항상 교사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부끄러워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 사회: 사회정리노트암기, 학교프린트물

( 스스로 학습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아동이 정리한 내용을 암기하고 있는 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매일 물어보시는 것이 아니라 1 주일에 한 번 정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야단보다는 칭찬과 격려가 아이들을 더 열심히 하게 만든답니다.)

- 과학: 교과서위주, 실험결과정리 학교프린트물

( 과학실 및 교실에서 할 수 있는 실험은 최대한 실시하겠습니다.)

     - 영어: 영어문장 쓰고 외우기

         ( 모국어를 영어로 배우는 아이들도 어느 정도 시기가 지나면 쓰기를 함께합니다. 영어인증제 문장을 쓰고 외우는 것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2.      생활

-       교실청소: 청소는 1 주일에 1 번 교실대청소를 실시합니다. , 교실에서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 이외에는 자신의 주변정리를 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       11 역할: 11 역할은 자신의 선택에 우선하며, 그 이외에는 교사의 역할분담에 따릅니다. 11 역할은 3, 5, 9, 11 월에 바꾸도록 합니다. 아이들의 책임감과 원활한 역할 수행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자리배치: 자리배치는 1 개월에 한번 바꾸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수시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       핸드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핸드폰을 가지고 오지 않도록 합니다. 물론 맞벌이가정에서 아이들과 연락수단으로 사용하시겠지만 실제로는 교실에서 쉬는 시간에 게임을 하거나, 장난을 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전원을 끈 상태로 수거하여 교실에 보관할 때, 간혹 생기는 분실로 인하여 서로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       아침등교시간: 본교의 아침등교시간은 까지 입니다. 아이가 아프거나 급한 일이 생기셨을 때는 저에게 전화 혹은 문자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확인 연락드리겠습니다.

-       개인적인 교외체험활동 및 봉사활동: 잘 아시겠지만 1 주일 전에 미리 학교장의 승인이 있어야 결석이 아니라 체험활동으로 인정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에게 미리 연락을 주시면, 필요한 서류처리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우리 반 아이들을 만나서 무척이나 설레고 기분이 좋습니다. 사실 6 학년을 맡아서 한 해를 꾸리다 보면 부모님들께서 상상도 못하실 만큼 어려운 일이 생기기도 하고 정말 눈물을 흘릴 만큼 행복한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아마 각자의 가정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의 마음이 다 저와 비슷하지 않을까? 감히 생각을 해봅니다.

  한 해 동안 사랑하는 제 아이를 키우는 마음으로 열심히 교육활동을 해 나가겠습니다.

이전글 6학년 2반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
다음글 새학년 새학기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