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학기 전면등교 관련 교육감 서한문
작성자 김영욱 등록일 21.08.27 조회수 1852
첨부파일

 

여름방학을 끝내고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등교 맞이를 위해 찾은 학교에서 우리 아이들의 씩씩한 발걸음과 마스크 속에 가려진 상기된 표정을 보면서 학교에는 아이들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학교가 다시 활기를 찾아 기쁜 마음도 있지만, 저도 마음 한편에는 학부모님들처럼 우려와 걱정도 있습니다. 학교가 상대적으로는 안전한 공간이고 어느 곳보다 촘촘한 방역체계를 갖추고 있지만 완벽하게 안전한 공간일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더 이상의 상처를 줘서는 안 된다는 생각으로 전면등교를 결정했습니. 학력저하와 학습격차의 우려도 있지만, 친구와 선생님을 만나지 못해서 생기는 사회성 결여는 먼 미래에까지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어렵게 시작한 등교수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학교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학교 현장에 충분한 방역 인력을 지원하고,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방역물품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교육 일상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정서·심리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환경 개선으로 학교생활이 좀 더 즐거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9월에 지급될 교육재난지원금은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에 턱없이 미치지 못하는 적은 지원이지만, 방과후학교 수강비, 문화·체험활동비, 도서구입비 등 우리 아이들의 정서와 교육 회복에 도움이 되는 용도로 사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안전하게 지키고 어떤 상황에서도 배움이 이어질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1.08.25.

울산광역시교육감 노옥희

이전글 [안내] 2021년 2학기 KAIST 사이버영재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
다음글 [공고] 2021학년도 1수업 2교사제(협력교사제) 채용 공고